공지사항

122회대비 건설안전기술사 모의고사 실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6.20

자세한 내용은 수강자 전용 밴드를 참고하세요


장소 : 대전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 주차장이 협소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일정 :  

11시 출석

11시 30 식사

12:00시 ~13:40 1교시

14:00~ 15:40 2교시

15:40~17:00 풀이

이렇게 진행 하려고 하니 버스나 KTX 예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필살 합격전략

시험이 2주가 남았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합격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공부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실전 모의시험 치르기

시험장에가서 답안을 작성하다보면 시간내 작성 못 할 수도 있고 넣어야할 아니템을 빠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전 연습으로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연습해야합니다. 최소 일주일 100분씩 7회 시험은 치뤄야 합니다.


2.모르는 문제 대처하기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당황 할 수 있지만 사실 내공이 있는 분들은 답안을 잗성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안해서 못 할 뿐이지 막상 시작하면 다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시험장에서 어쩔 수 없이 선택했는데 실제 점수가 잘 나온 경험이 있을겁니다. 그건 서브노트를 작성하지 않았더라도 그동안 연습했던 답안 작성방법대로 작성하게 됨으로써 점수를 잘 받게 되는 것입니다.

연습방법은 지난회차 중 무작위로 골라서 풀러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20회 2교시 문제 6문제를 골라서 대제목 구성하고 적절한 그림과 아이템등을 고민해보는겁니다. 생각안나는 건 나중에 찾아서 정리하면 됩니다. 니런식으로 연습하면 어떤 어려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3.답안 최적화

답안을 단순히 채우기만 한것인가를 봐야합니다. 답안을 채운다고 합격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채우는게 아니라 적절한 답안을 구성해야합니다.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아이템이 무엇인가? 어떻게 표현 할 것인가?

결정적으로 채점관으로 빙의해서 내답안을 객관적으로 본다면 몇점을 줄 것인가? 점수를 못 주겠다면 답은 나온겁니다. 점수를 받을 만하게 어떻게 구성하고 꾸밀것인가를 매일매일 고민하면 됩니다.

그러다보면 번쩍 떠오르며 합격하게 됩니다.

121회 합격자가 많을 것으로 기대했는데 예상보다 많아 적었습니다. 제가 바쁘다는 핑계로 소홀히 한것을 반성합니다. 

어떤것도 좋습니다. 답안작성, 진로고민, 기타등등 궁금하고 답답한거 있으면 카톡주새요. 저녁에 연락드리겠습니다.


122회는 많은 분들이 합격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충분히 역량이 있는데 저 방법대로 안하셔서 기회를 못 잡으신 것 같습니다. 


화이팅!